2016년 12월을 기준으로 본 미국 물리치료사의 현황

최고관리자 1 4,696
대한물리치료사협회 홈피에서 인용한 내용입니다

미국에는 물리치료사(Physical Therapist - PT), 보조물리치료사(Physical Therapist Assistant -PTA), 그리고 물리치료 보조원(Physical Therapist Aide- PT Aide)으로 구분되어있습니다.

미국에서 이들이 누구인지 어떤일들을 하는지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물리치료사(PT)는 환자의 통증을 줄이고 이동성을 개선하거나 복원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고학력(highly-educated)의 면허를가진  healthcare 전문가입니다.
많은경우에 물리치료로 인하여 환자들이  불필요한 비싼 수술을 하지않도록하고 또한 장기간의 처방약사용 그리고 그에따른 부작용을 줄일수있습니다.
물리치료사는 환자들에게 어떻게 환자들의 상태를 예방 혹은 관리하여서 장기적인 건강을 얻을수있는 방법을 가르칠수 있습니다.
물리치료사는 각 개개인들을 검사하고 치료기술들을 이용하여 개개인들이 움직일수있는 능력, 통증감소, 기능회복, 그리고 장애를 예방할수있도록 치료계획을 수립합니다. 
또한 물리치료사는 보다 건강하고 활동적인 삶(life style)을위한 피트니스(fitness) 와 웰니스(wellness) 중심이된 프로그램을 개발함으로써 이동성(mobility)의 손실을 발생하기전에 미리 예방하기위해 건강한 개개인과도 일을합니다.
물리치료사는 병원(hospitals),물리치료개인클리닉(private practice), 외래환자클리닉(Outpatient clinics), 가정보건기관(Home health agencies), 학교, 스포츠및피트니스 시설, 근무환경(work settings) 및 양로원(nursing homes / convalescent home) 을 비롯한 다양한 환경에서 근무합니다.
물리치료사로써 일하기 위해서는 일할려고 하는 주( state)의 물리치료사 면허가 필요합니다.


2.    보조물리치료사(PTA)는 물리치료사면허를 가진 물리치료사의 지시와 감독하에 물리치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보조물리치료사는 일상생활에서  기능적 활동(functional activities)을 수행하고 움직이는 능력을 제한하는 의료문제 혹은 다른 건광관련문제가 있는 모든연령의 사람들을 돕습니다.
보조물리치료사는  병원(hospitals),물리치료개인클리닉(private practice), 외래환자클리닉(Outpatient clinics), 가정보건기관(Home health agencies), 학교, 스포츠및피트니스 시설등을 포함한 다양한 환경에서 근무합니다. 
보조물리치료사는 물리치료로 인한 결과인 환자의 수행 변화를 측정할수 있습니다.
보조물리치료사가 제공하는 치료는 mobility 를 위한 운동을 환자에게 가르치는것, strength and conditioning, 목발, 지팡이, 또는 보행기로 걷는것과 같은 활동을 위한 트레이닝(training), 초음파 및 전기치료등이 포함되어있습니다. 


3.    물리치료 보조원(PT aide)는 물리치료사를 위하여 비 환자관련 업무를 수행하거나 환자관련업무를 수행할수 있는 면허증이없는 사랍입니다.
비 환자관련업무란 환자의 관찰, 환자수송, 환자의 보행 또는 이동중 치료가 아닌 신체적 지원, 시설관리/청소, 사무적인일 및 이와 유사한 기능과 관련된업무입니다.
환자관련업무란 위에 정의된 비 환자관련 업무를 제외하고 물리치료보조원이 환자에게 직접 제공하는 물리치료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물리치료사가 환자를 보고 평가하고 치료계획(plan)을 세우기전에는 어떠한사람도 물리치료를 행할수 없습니다.
현재 캘리포니아에서는 물리치료사가 보조물리치료사 2명, 물리치료보조원 1명을 동시에 관리감독 할수있도록 법으로 제정되어있습니다.



이번엔 미국물리치료사에 관하여 인구통계학적인 관점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2016년 12월 기준으로 미국전국에 물리치료사의 수는 282,186명이고 물리치료사면허를 가지고 해당주에 살고있는 물리치료사의 수는 202,444명입니다. 
미국전국으로 비교했을때 인구 만명당 8명이 물리치료면허를 가지고 있고 6명이 물리치료 면허를가지고 해당하는 주에 살고 있습니다.
면허를 가지고 있고 해당하는 주에 살고 있지않으면 물리치료사로 일 안할 가능성이 매우높지만 반대로 면허를 가지고있고 해당하는 주에 살고 있으면 물리치료사로서 일할 가능성이 매우높겠죠?

또 2016년 12월 현재 미국전국의 보조물리치료사 (Physical Therapist Assistant -PTA)수는 112,448명이고 보조물리치료사면허를 가지고 해당주에 살고 있는보조물리치료사의 수는 92,252명 입니다.
미국전국으로 비교했을때 인구만명당 3.5명이 보조물리치료사 면허를 가지고 있고 2.8명이 면허를 가지고 있고 해당주에 살고 있습니다.
미국전역에 물리치료사 그리고 보조물리치료사가 인구 만명당 11.5명, 그리고 면허를 가지고 해당하는 주에살고있는 수는 인구만명당 8.8명입니다.

Comments

주히
미국에는 물리치료 분과가 아주 잘 되어있다는데 종류가 몇개인지 어떻게 나뉘어 있는지 알수있을까요?
카테고리
  • 글이 없습니다.
  • 글이 없습니다.
최근통계
  • 현재 접속자 1 명
  • 오늘 방문자 142 명
  • 어제 방문자 141 명
  • 최대 방문자 2,908 명
  • 전체 방문자 765,928 명
  • 전체 회원수 1,599 명
  • 전체 게시물 662 개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